• 1
  • 2

단식이란?

단식이란?

인간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으로 인한 몸과 마음을 바로잡고, 우리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대청소 하는 데에는 단식만큼 좋은 방법은 없다. 단식은 자연법이고, 천명을 따르는 것이다.

단식을 하면 혈액의 더러움이 정화되고, 면역력이 향상된다. 

 

우리 몸속에는 질병을 예방하고 질병과 싸우는 면역력이 갖추어져 있다. 면역력이란 본래 인생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몸속의 힘이다. 

면역 시스템은 태어나면서부터 가지고 있는 자연면역과 살아가는 가운데 후천적으로 힘을 얻는 획득면역 으로 구성되어있다. 

자연치유력 이라고도 할 수 있는 자연면역은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고 암세포와 같이 비정상적인 세포를 감시한다.

 

많은 사람들은 단식을 두려워하고, 불쾌하게 여긴다. 그들은 단식이 무척 힘들거라고 지레 짐작한다. 단식은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거북하지 않다. 단식 이틀이 지나면 배고픔은 사라지고, 음식과 독소 배출로 인한 증상들이 빠르게 종료된다. 

단식이 모든 질병을 치료 할 수 있다는 뜻은 절대 아니다. 그러나 단식을 통해서 일부 질환이 호전 되거나 질병의 증상이 완화되는 경우는 다양하게 관찰 된다. 단식요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질환을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여드름, 알레르기, 관절염, 천식, 암, 소화기질환, 열, 두통, 녹내장, 심장질환, 고혈압, 염증질환, 암이 아닌 종양, 통증, 폴립, 궤양등이 있다. 

 

단식은 또 몸을 젊게하고, 체중을 정상으로 유지시키고, 수명과 성욕을 증가 시키며, 정신의 명료성, 자각, 자존감을 향상시킨다고 한다. 또한 담배, 알코올, 카페인, 또는 약물을 끊는데 도움이 된다고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영적인 자각과 가난한 사람들에 대한 동정심을 고양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기도한다. 

1. 내장의 휴식을 제공한다. 

    먹지 않음으로 음식을 분쇄하고 소화시키고 흡수를 하는 작용을 쉴 수 있다.

 

2. 소화기, 순환기 계통의 내장기능을 향상시킨다. 

    이것은 금식을 통해 중금속 같은 유독성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가능하다.

 

3. 장기의 정화 작용이다. 

    영양분을 흡수하는 장기들은 휴식을 취할 것 이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계속 활발하게 작용을 하여

    유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간, 신장, 대장 등의 장기가 정화된다.

 

4. 혈액 내 화학성분들이 균형을 되찾게 된다.


5. 마음과 정신이 맑아진다. 

    몸의 에너지가 소화기 계통으로 집중되지 않기 때문이다.

 

6.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줌으로써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